본문 바로가기
마음가는데로서평

[드로잉] 선 하나로 시작하는 느낌 있는 그림 그리기

by 두목의진심 2021. 3. 28.
728x90

 

 

그동안 드로잉 책을 읽고 따라 해 봤지만 계속 그리는 것이 쉽지 않고 금세 흥미를 잃었다. 그림은 그리고 싶지만 보고 따라 하는 것에 한계가 있달까? 딱히 이유를 설명하기 어렵지만 어느새 그리지 않게 됐다. 한데 이 책은 왠지 끝까지 해볼 수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든다.

 

 

'논리적'인 설명이라 하더니 사물을 관찰하고 도형으로 분해해서 쉽게 그려 볼 수 있게 설명되어 있어 왠지 체계적이랄까? 선 하나의 라인 드로잉부터 입체적 명암을 넣는 방법과 그림에 대한 이해까지 다룬다.

 

 

이 책은 일본 오차비(OCHABI) 미술교육기관에서 펴낸 책으로 그림을 잘 그리는 방법에 대한 설명에 그치는 게 아니라 원리를 알려주는지라 끝까지 따라 해보면 좀 더 나은 그림을 그릴 수 있을까 기대된다. 펜을 잡는 법부터 손목의 움직임이나 그에 따라 종이의 회전 등을 그림과 사진을 통해 쉽게 이해하게 돕는다.

 

 

선 연습부터 사물에서 인물의 표현, 명암 등 테크닉 부분뿐만 아니라 소실점으로 원근법 이해 같은 원리까지 다루면서 좀 더 폭넓은 그림을 그리는 맛을 느껴 볼 수 있게 해준다. 차근차근 하루에 한두 챕터씩 그림을 그려 나가는 재미가 있다. 초보자부터 테크닉을 키우려는 사람까지 쉽게 이해하고 응용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개인적으로 이 책을 끝까지 그려보는 미션을 정해 놓고 맹연습 중이다.

 

012345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