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가는데로서평

[IT/경영/IT 리얼 비즈니스: CIO는 어떻게 비즈니스에 가치를 더하고 소통하는가] CIO가 말하는 IT의 가치

by 두목의진심 2015. 2. 11.
728x90

 

 

오랜만에 경제관련 서적을 읽었네요. 읽었다?! 솔직히 읽었다고 하기엔 좀 민망하네요. 처음엔 IT를 응용한 비즈니스 마케팅 관련 서적인줄 알고 읽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첫장부터 최고경영자들의 나열이 시작되면서 '어랏! 내용이 심도있는데!'라는 생각과 책 내용이 머리 속에서 자리를 잡지 못하고 이리저리 방황하는게 느껴집니다.  이 책은 최고정보관리책임자, CIO : Chief Information Officer 의 입장에서 기업의 가치와 직원과의 소통에 대한 내용입니다. 제 습자지같은 IT이론과 경영적 지식으로는 많이 어렵네요. ㅋ

사실 CEO, COO, CSO, CRO, 이 책에 언급된 CxO 등 기업의 최고 경영자의 구분도 제대로 하지 못하는 입장에서 이 책의 내용을 이해하기란 아주 어려운 일이었네요. 아주 저절로 슬로우리딩이 되어버립니다. '권위도 있으며 이해하기 쉽다.'고 뒤표지에 적혀있는 글귀가 남의 이야기일 뿐입니다. 하지만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는 IT업계에​ 관심이 있는 분들나 공부를 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내용의 전문성도 높고 경영자의 입장에서 풀어낸 이야기라 도움이 많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책 내용에는 군데군데 설명이 필요한 부분에는 넘버링을 해놓아 책 말미에 NOTES 섹션을 통해 좀 더 내용을 확장시켜 놓았습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을 기술하는 부분은 독자로 하여금 이해의 폭을 도우고 있다는 점은 좋지만 궁금한 부분을 보려면 왔다갔다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어 좀 불편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다보니 그냥 무시하고 넘어가는 부분도 상당부분 생기게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좋은 책이었다기 보다 어려웠던 책입니다.

 


IT 리얼 비즈니스

저자
리차드 헌터, 조지 웨스터맨 지음
출판사
프리렉 | 2015-01-28 출간
카테고리
컴퓨터/IT
책소개
이 책은 비즈니스와 조직에 자신의 영향력을 확대하고 경력을 강화...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글 : 두목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