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가는데로서평

[인문/생산적 글쓰기] 글쓰는 일에 관심이 있었던 분들이라면 다시한번 열정을 틔울 수 있지 않을까?

by 두목의진심 2015. 2. 5.
728x90

 

⁠누구나 한번쯤 '작가'를 꿈꾼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그랬으니까요. 아니 지금도 그렇다고 볼 수 있겠네요. 하지만 어떤 얘기를 하고 싶다가도 막상 모니터 앞에 자리잡고 앉으면 무얼, 어떻게 글로 써내려 가야하는지 막막해지지요. 그러다 '에이, 내가 무슨 글을 쓰냐'라는 자포자기 심정으로 원래 하던 일에 매진합니다. 그 일이 하고 싶지 않은 일이라 하더라도 어쩔 수 없는 상황에 내몰려 해야 하지요. 저 역시 다르지 않네요. ^^

그러다 우연히 정말 우연히 이 책을 보았습니다. <생산적 글쓰기> 오오 거기다 삶을 변화시킨다니 이 책의 내용이 정말 궁금했습니다. 사실 작법에 대한 책이 이렇게 다양하게 있는지도 몰랐었네요. 아무튼 관심이 많은 분야였던터라 제목을 보자마자 집어들었습니다. 책 내용은 솔직히 생각했던 작법에 대한 팁이나 스킬을 이야기 한다기 보다 진짜 글쓰는 이유와 계획, 글쓰는 방법, 거기다 출판에 이르기까지 작가의 다양한 노하우를 풀어놓고 있습니다. 헌데 읽다보니 작가는 글쓰는 방법을 이야기하는데 약간 어불성설 아닌가 싶은 부분이 있어요. 데드라인을 정해놓고 출판기념회를 정하고 널리 알리고 예약까지 하며 심리적 압박을 스스로 부여하라고 코치하다가 바로 뒤에는 '즐기면서 쓰자'는 이야기를 하는데 '저렇게 머리를 쥐어뜯을 정도로 심리적 압박을 해야하는 글쓰기가 즐거울 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하게되네요. ^^;

아무튼 이 책을 읽으면서 그동안 눌러두었던 '글쓰는' 재미와 꿈을 다시 한번 되새김 할 수 있었던 것 같고 도전하고픈 마음이 살짝 들었네요. 글쓰는 일에 관심이 있었던 분들이라면 다시한번 열정을 틔울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생산적 글쓰기

저자
임재성 지음
출판사
북포스 | 2014-04-10 출간
카테고리
인문
책소개
작가적인 삶, 당신도 주인공이 될 수 있다! 지금 당장 펜을 들...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글 : 두목


728x90